실시간 뉴스



영광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영광군은 올해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신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실행하기 전 농촌에 거주하며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전라남도 영광군에서 시행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3개월 프로젝트 관련 이미지 [사진=영광군]
전라남도 영광군에서 시행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3개월 프로젝트 관련 이미지 [사진=영광군]

지역 작물 재배기술 습득을 중점으로 한 귀농형과 농촌을 이해하고 주민들과 교류하는 귀촌형 그리고 청년들이 농촌에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형이 있다.

군은 프로젝트형으로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3개월 씩 2기수가 운영되며 도시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만 40세 미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기간은 내달 9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참가자로 확정된다.

고윤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촌에서 살아보기를 통해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에 정착하는 데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우리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광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