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준모 호서대 부총장, 세계물의날 ‘대통령상’ 받아


[아이뉴스24 정태진 기자] 호서대학교는 강준모 대외협력부총장이 환경부 주최 ‘세계 물의 날’행사에서 수자원 보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인구와 경제활동의 증가로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이 제정한 날로서 1993년부터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환경부 주최 ‘세계 물의 날’  행사에서 수자원 보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준모 호서대 대외협력부총장 [사진=호서대]
환경부 주최 ‘세계 물의 날’ 행사에서 수자원 보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준모 호서대 대외협력부총장 [사진=호서대]

강 부총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물 공급 여건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 지원으로 빗물 수집장치 및 중수도(물재이용) 시설을 구축하여 수자원 재활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대학 용지 내 호수관리와 아산시 1사 1하천 관리사업에 참여해 지역 생태하천의 환경정화 및 감시활동에 적극 나서 대학이 아산시로부터 친환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강준모 부총장은 “과거 물 부족에 대한 정의는 주로 강수량과 수자원의 자연 부존량으로 집계했으나, 현재는 공급과 수요의 밸런스에 있다”며 “미래에는 한정된 수자원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물의 재처리와 효율적인 절수 대책 수립 등 수자원 관리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산=정태진 기자(jt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준모 호서대 부총장, 세계물의날 ‘대통령상’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