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이오케이, 영화 '정이' 넷플릭스 1위 소식에 상승세


11%↑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SF영화 '정이'가 넷플릭스 공개 직후 글로벌 1위 기록했다는 소식에 아이오케이가 상승세다.

특징주
특징주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8분 기준 아이오케이는 전일 대비 11.31% 오른 502원에 거래 중이다.

연상호 감독의 신작 정이가 넷플릭스 공식 시청 시간 순위에서 글로벌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넷플릭스 관련주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이오케이 소속 배우 김현주가 정이를 연기함에 따라 아이오케이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고자 전설적인 용병 정이 뇌를 복제해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다.

이와 함께 아이오케이가 최대주주로 있는 제이준코스메틱도 '노 마스크'와 중국의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에 오름세다.

오후 1시 54분 기준 제이준코스메틱은 전일 대비 8.36% 오른 9천5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화가 대부분 해제되는 가운데 중국이 리오프닝에 나서면서 중국인들의 해외여행 증가로 화장품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