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동네방네]"들메꽃 연잎밥 밀키트로 드셔보실래요"


대구시, 대구밀키트 100선 출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외식업소 100곳에서 개발한 100개의 밀키트 제품이 출시됐다고 6일 밝혔다.

밀키트(Meal Kit)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조리법과 함께 구성한 제품이다.

대구푸드 홈페이지에 게재된 밀키트 제품들 [사진=대구시]
대구푸드 홈페이지에 게재된 밀키트 제품들 [사진=대구시]

옛집, 용지봉, 벙글벙글찜갈비 등 유명 외식업소 100곳에서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 개발한 각양각색 밀키트 제품 100선이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것.

외식업소 컨설팅 사업은 2019년부터 대구시가 외식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올해는 외식시장 트렌드와 업계의 요구에 따라 외식업소 밀키트 개발 및 온라인 판로확대, 홍보·마케팅을 지원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옛집 육개장 ▲해금강 복어매운탕 ▲용지봉 육개장 ▲벙글벙글찜갈비 매운찜갈비 ▲청해어랑 우럭매운탕 ▲들메꽃 연잎밥 ▲와룡총각 떡갈비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대구푸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대구 밀키트 제품들  [사진=대구시]
다양한 대구 밀키트 제품들 [사진=대구시]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대구 밀키트 100선의 11월까지 한 달간 판매실적은 판매량 4천601개, 매출액 기준으로는 7천736만원이다.

안지랑 곱창 골목에서 ‘스마일푸드’를 운영 중인 문주아 대표는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컨설팅에 참여했는데 걱정과는 달리 손님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처음 경험한 음식산업박람회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주문이 상당히 많았는데, 밀키트 배송을 바쁘게 준비하면서도 너무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외식업계가 급변하는 외식소비 환경에 대응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동네방네]"들메꽃 연잎밥 밀키트로 드셔보실래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