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아시아, 한국폴리텍대학과 산업기술·인력 양성 위한 MOU


취업 협력·국책사업 진행 등에서 협업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아시아가 한국폴리텍대학교 반도체융합캠퍼스와 산업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박창순 한국폴리텍대학 학장, 강태원 코아시아넥셀 대표이사가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아시아]
박창순 한국폴리텍대학 학장, 강태원 코아시아넥셀 대표이사가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아시아]

협약식에는 강태원 코아시아넥셀 대표이사, 설병찬 지덱(GDEC) 전무, 박창순 한국폴리텍대학 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도체부문 엔지니어 교육·지원 분야에서 협력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취업 협력 ▲국책사업 진행 ▲신입사원 직무역량 강화 ▲재직자 직무역량 강화 등이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현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지덱 시스템과 함께 재직 직원의 직무역량 까지 높아질 수 있는 기회”라며 “폴리텍대학은 정부의 다양한 지원을 받는 만큼 양사의 협업을 통해 추후 정부 사업 참여 기회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아시아는 지난해부터 시스템반도체 사업부문의 실무인재 육성 조직 지덱(Global Design Education Centre)을 이어오고 있다. 지덱과 코아시아 그룹만의 차별화된 화수분 조직 운영 시스템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올해 하반기 약 12개월의 프로그램을 통해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기 교육에 돌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추후 한국폴리텍대학교 출신 반도체 설계 인력을 채용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라며 “우수한 인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아시아, 한국폴리텍대학과 산업기술·인력 양성 위한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