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도, 국제청년포럼 첫 개최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1일 제주시 오등동 소재 카페 피커스(Pickus)에서 ‘2022 제주국제청년포럼’을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1일 개최되는 제주국제청년포럼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오는 11일 개최되는 제주국제청년포럼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국제청년포럼은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제주도와 해외 교류도시 청년들이 토론을 통해 세계적인 문제에 대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온‧오프라인 교류로 마련되며 유튜브와 줌으로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제주도와 교류하는 9개국 22개 도시의 청년과 도내 청년 총 1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공동의 미래를 위한 청년들의 실천적 참여’라는 대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관련한 총 6개 패널팀을 구성해 ▲환경 ▲교육 ▲경제 ▲웰빙의 소주제로 토론하고, 구체적인 정책을 발표‧제안하게 된다. 이와 별도로 제주 출신 청년 CEO TALK, 청년 비정상회담 등 열정적인 미래세대와 함께 대화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2022제주국제청년포럼은 사전 등록참가자 외에도 도내 청년들의 현장 참관이 가능하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국제청년포럼 첫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