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씽큐, 독일·미국 의료기기 전시회 잇단 참가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의료용 AR(증강현실)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독일과 미국에서 열리는 의료기기 관련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씽큐는 지난 27일(현지시각)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뉴욕에서 열리는 '2022 미국 뉴욕 치과 전시회(GNYDM)'에 참가한다. GNYDM은 미국 최대 치과 컨벤션과 박람회로 치의학, 의료기관 종사자, 의료기기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한다.

메디씽큐가 독일과 미국에서 열리는 의료기기 관련 전시회에 참가했다. [사진=메디씽큐]

메디씽큐는 의료용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인 스코프아이(SCOPEYE)와 메타스코프(MetaSCOPE)뿐 아니라 신제품 메타스코프 캠(MetaSCOPE CAM)을 선보인다.

앞서 지난 13일에는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 2022)'에 참가해 의료용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소개했다. MEDICA 2022는 196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유럽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다. 올해는 150개국에서 약 5천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다.

메디씽큐의 신제품 메타스코프 캠은 고성능 카메라를 사용한 무선 영상녹화 시스템이다. 배율에 따라 2가지 제품이 있으며, 리모컨을 사용해 줌, 초점과 자동 초점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영상 녹화, 캡처와 공유를 손쉽게 할 수 있어 녹화된 영상자료를 필요로 하는 의사, 교수, 의료계 종사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란 설명이다.

메디씽큐 관계자는 "메타스코프 캠은 무선 송수신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명한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며 "촬영한 시술과 수술영상은 세미나 발표, 의료진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어 의료기관 종사자들에게 큰 주목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