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 개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29~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틀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올해 광주광역시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는 지역사회 내 학령기 장애학생과 성인기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진로·직업 탐색 등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29-30일 개최되는 광주광역시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29-30일 개최되는 광주광역시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부스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특히 내일의 주인공은 바로 나! 내 일을 JOB아라 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장애학생들이 진로정보를 탐색하며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인으로 꿈을 키워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박람회는 대중화 강연, 진로토크 등의 온·오프라인 행사와 교육청 홍보, 직업체험 등 100여 개 부스로 구성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청, 시청,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지사의 협력으로 이뤄진 뜻깊은 박람회를 통해 장애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