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디앤디, 英 신재생에너지 투자사와 JV 설립


6월 '글렌몬트' 체결 협약 후속 조치…"태양광 발전자원 매입 기반"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SK디앤디(SK D&D)는 영국계 신재생에너지 투자사인 글렌몬트파트너스(Glennmont Partners, 이하 글렌몬트)와 합작투자(JV) 설립을 위한 주주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왼쪽부터)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과 파비엔 다볼라 글렌몬트파트너스 아시아퍼시픽 총괄 [사진=SK디앤디]
(왼쪽부터)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과 파비엔 다볼라 글렌몬트파트너스 아시아퍼시픽 총괄 [사진=SK디앤디]

체결식은 25일 SK디앤디 본사(판교 ECO Hub)에서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과 파비엔 다볼라 글렌몬트 아시아퍼시픽 투자총괄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계약은 지난 6월 글렌몬트와 체결한 태양광 사업 공동투자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으로 출자하는 JV를 설립해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다. 그 첫 단계로 80MW, 약 1천600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자원을 본격 매입할 계획이다.

SK디앤디는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 역량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자원 조달 및 매입 ▲유지보수(O&M) ▲전력중개 업무를 담당한다. 글렌몬트는 약 5조원(36억 유로)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청정에너지 인프라 펀드로 잠재적 투자자 유치 및 자본 조달(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역할을 수행키로 했다.

김해중 SK디앤디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은 "글로벌 톱티어(Top-tier) 신재생에너지 투자사인 글렌몬트와 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태양광 발전자원 매입 기반이 확보됐다"며 "이와 함께 디지털 O&M, RE100 등 다양한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역량을 한층 강화해 전력중개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프란체스코 카치아부 글렌몬트 CFO 및 창업파트너는 "계약은 글렌몬트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 중대한 이정표"라며 "앞으로 글렌몬트는 아태지역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 중 상당 부분을 한국 시장에 투자할 계획으로 투자자들에게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탈탄소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태양광, 육상풍력, ESS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 선도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친환경에너지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전력중개와 수소연료전지, 해상풍력으로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디앤디, 英 신재생에너지 투자사와 JV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