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이스트, 드라마 '하이에나' 리메이크 판권 중국 수출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키이스트가 중국 유명 제작사 '상하이 상상 엔터테인먼트 그룹(Shanghai Shangxiang Entertainment Group Co., LTD·이하 SEG)'에 리메이크 판권을 수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키이스트가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드라마 '하이에나'가 중국에서 리메이크 된다. 지난 2020년 SBS에서 방영된 이 드라마는 18%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키이스트가 중국 유명 제작사 '상하이 상상 엔터테인먼트 그룹'에 리메이크 판권을 수출했다. 사진은 드라마 하이에나. [사진=키이스트]
키이스트가 중국 유명 제작사 '상하이 상상 엔터테인먼트 그룹'에 리메이크 판권을 수출했다. 사진은 드라마 하이에나. [사진=키이스트]

SEG는 중국의 공연과 영화∙드라마 제작사로 국내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 등을 수입해 제작한 기업이다. 이번 리메이크 작품의 중국 대본 작업은 '미생'의 중국 리메이크 대본을 집필한 작가가 참여했다. 중국 방영 파트너로는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Y사로 예상된다.

최근 중국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에 국내 영화가 6년 만에 서비스되면서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국내 콘텐츠뿐 아니라 국내 아티스트들의 중국 내 공연을 허용하는 조치들이 순차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박성혜 키이스트 대표는 "중국이 최근 자국 OTT 플랫폼을 통해 국내 콘텐츠를 수입하는 등 K-콘텐츠 선점 움직임이 활발하다"며 "이번 '하이에나' 리메이크 판권 수출에 따른 수익과 콘텐츠 제작사로의 입지 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을 비롯해 전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장르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시즌제 드라마 기획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과 유럽의 제작사에서도 리메이크 제안과 다양한 사업 제휴를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이스트, 드라마 '하이에나' 리메이크 판권 중국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