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카드·하나투어, 전략적 업무협약…해외여행 협력 강화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하나카드는 서울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하나투어와 해외여행과 관련한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략적인 업무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8일 열린 협약식에는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17일 서울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왼쪽)와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지난 17일 서울 중구 하나카드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왼쪽)와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카드와 하나투어는 양사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부문의 협력은 물론 신규 사업 공동 발굴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양사의 설명이다.

그동안 하나카드는 해외 이용 1등 카드를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7월엔 혁신금융서비스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 현재까지 7만명이 카드를 발급받았다. 이외에도 170만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끄는 '비바(VIVA) 카드'를 내놓기도 했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한 역량에 하나투어의 다양한 여행 상품과 수준 높은 고객 접점 서비스를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또 양사의 데이터와 플랫폼 역량을 활용하여 금융 및 결제 정보와 여행 정보 결합을 통한 데이터 결합 사업 확대, VIP 고객에 대한 공동 마케팅, 신규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제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 중인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여행의 준비 단계부터 현지 이용 혜택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권 대표는 "최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이 많아진 만큼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구성하여서 한 발 앞서가는 혜택을 손님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라면서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에서 꼭 필요한 머스트 헤브(Must-Have) 카드가 되도록 더욱 연구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카드·하나투어, 전략적 업무협약…해외여행 협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