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정위, 서울우유 대리점 담합조사 결과 나온다


공정위, 오는 16일 우유가격 인상폭 담합 혐의 제재 결정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서울우유의 우유가격 담합 혐의에 대해 제재 수위를 곧 확정한다. 이에 따라 최근 우유가격 인상과 관련해 서울우유 대리점들의 담합이 실제로 영향을 끼쳤는지도 함께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오는 16일 소회의를 개최하고 서울우유 대리점 연합회인 서울우유성실조합(성실조합)의 우유가격 인상폭 합의 등 담합 혐의에 대해 제제 수위를 결정한다.

서울우유 제품 사진.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제품 사진.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공정위는 지난해 서울우유 대리점들이 우유 공급 가격에 대해 담합이 있었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를 진행했으며, 올해 4월 심사보고서를 발송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유가격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1개월 연속 6% 이상 인상돼 왔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 기준 지난해 9월 2천500원대였던 서울우유 1리터 제품 가격은 2천700원대까지 오른 상태다.

서울우유가 가격을 올림에 따라 매일유업과 남양유업, 동원F&B 등도 가격을 인상했으며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햄버거 업계와 스타벅스, 커피빈 등 커피업계도 함께 가격이 올랐다.

서울우유는 지난 10일에도 전체 제품 평균 6%를 인상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1리터 제품 가격은 2천800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정위, 서울우유 대리점 담합조사 결과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