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검색 메인 화면서 이용자가 많이 찾는 질문·답변 보여준다


지식인·블로그·카페 등 이용자가 직접 나눈 정보, 검색 콘텐츠로 재구성해 제공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검색 메인 화면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검색 메인 화면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검색 메인 화면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사진=네이버]

신뢰성이 중요한 주제 질의의 경우 'FAQ 블록'으로, 일상고민·생활 정보 등 다양한 답변을 담아야 하는 주제의 질의는 'Q&A 블록'으로 제공한다.

'FAQ 블록'은 학자금 대출, 공황장애, 대상포진주사, 연금보험 등 질병·건강, 법률, 사회제도/정책 등 정답이 있거나 신뢰도 높은 답변이 필요한 주제를 검색할 때 주로 노출된다. 지식인(iN) 등에서 많이 찾아본 질문과 전문가 및 공식 출처 답변을 매칭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학자금 대출'을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하단에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소득분위는 어떻게 되나요?', '학자금 대출 신용 회복 지원 사업은 무엇인가요?', '생활비가 부족할 때 이용하는 학자금 대출은 무엇인가요?'처럼 많이 찾은 질문과 한국장학재단 등 공식 출처를 통한 답변이 매칭돼 노출된다.

지난 10일부터 도입된 'Q&A 블록'은 생활·뷰티, 고민, 결혼·육아와 같이 다양한 의견과 반응 등 정보가 공유되는 주제를 검색할 때 추가로 제공되는 검색 결과다.

예를 들어 친한친구 축의금, 데이트 비용, 출산 선물, 짝남 등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주제와 관련해 다른 이용자가 이미 궁금해 하는 질의에 대해 지식인(iN), 블로그, 카페 등에서 생성된 다양한 답변을 매칭해 살펴볼 수 있도록 한다.

박찬훈 네이버 서치 사내독립기업(CIC) 책임리더는 "이용자 스스로 생산한 정보가 새롭게 활용되는 선순환을 만들어 검색의 가치를 더 높여갈 것"이라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검색 메인 화면서 이용자가 많이 찾는 질문·답변 보여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