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주총]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이사회 독립성·전문성 유지할 것"


6년만에 임시 주총 진행…유명희·허은녕 사외이사 선임 안건 산정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6년 만에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유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3일 경기도 용인시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서천연수원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경계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4기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가 3일 경기도 용인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사진=민혜정 기자]
삼성전자가 3일 경기도 용인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사진=민혜정 기자]

이날 주주총회에서 삼성전자는 ▲사외이사 허은녕 선임 ▲사외이사 유명희 선임 안건을 상정했다.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외이사 두 분이 지난 4월과 5월 사임 및 퇴임하심에 따라 신규로 사외이사 두 분을 선임하기 위해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를 조기에 신규 선임해 사외이사의 이사 총수 과반 요건을 충족시키고,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지속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회사 발전과 주주이익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주총]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이사회 독립성·전문성 유지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