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3만 돌파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3만 명을 넘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뉴미디어 시대 교육 현안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지난 2019년 개설했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올해 1월 2만 명이었던 구독자수는 10개월 만에 3만 명을 돌파하면서 ▲경기도교육청(5만2천명) ▲서울특별시교육청(3만8천명)에 이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3위를 기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한 달간 유튜브 구독자가 1천여 명 증가했으며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구독자 증가폭이 동기간 가장 높았다고 설명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유튜브를 통해 입시와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Z세대들을 겨냥해 인기 유튜버 등과의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직접 찾아가는 취재형 학교 소개 프로그램이나 온라인 학습 영상을 매년 200여 개 이상 제작 중이며 1천만 회 이상의 채널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공감을 얻기 위해 교육청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색에 맞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인천교육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