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송학회, 영상 콘텐츠 경제효과·육성전략 세미나 개최


김정현 고려대 교수 "세제지원 등 제도 운용 통해 산업 투자 유치 강화해야"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영상 콘텐츠 경제적 효과를 진단하고 산업 육성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방송학회 영문 CI. [사진=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영문 CI. [사진=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학회장 도준호)는 2일 오후 2시 미디어교육원 가온(대강의실)에서 '국가전략산업 영상 콘텐츠의 국가 경제적 효과와 육성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발표했다.

변상규 호서대학교 교수와 김정현 고려대학교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첫 발제는 변상규 교수가 맡는다. 변 교수는 '영상콘텐츠 산업 성장 전망과 국민경제 파급효과'를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변 교수는 2022년부터 2027년까지 영상콘텐츠 산업의 직·간접적인 국민경제 파급효과에 대해 ▲생산유발 1천102조4천889억원 ▲부가가치유발 381조4천983억원 ▲고용유발 539만5천306명에 달한다고 전망했다.

김정현 고려대학교 교수는 '국가전략산업으로서의 영상콘텐츠 산업 육성 전략'을 주제로 발제한다. 김 교수는 '영상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최적 지원제도 설계 방향' 연구에서 세제지원과 기금지원을 아우르는 중층구조 설계를 제안한 바 있다.

김 교수는 영상콘텐츠 제작비가 전례 없는 수준으로 높아진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세제지원 인센티브 제도 운용을 통해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의 투자 유치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발표할 계획이다.

김 교수는 "영상콘텐츠 산업이 창출하는 국가 이미지 제고 등 무형의 편익을 고려할 때 산업 연관분석을 통해 제시되는 통상적인 경제효과를 상회한다"며, "세제지원에 있어 마땅히 신성장·원천기술 또는 국가전략기술에 준하는 대우를 받을 가치가 충분하지만 관련 논의는 답보 상태"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송학회, 영상 콘텐츠 경제효과·육성전략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