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U+tv 신형 리모컨' 출시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을 통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다.

LG유플러스는 19일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한 U+tv 신형 리모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tv 신형 리모컨과 PCR ABS(재활용 고부가합성수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U+]
LG유플러스 모델이 U+tv 신형 리모컨과 PCR ABS(재활용 고부가합성수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U+]

신형 리모콘에는 LG화학 친환경 소재 브랜드 '렛제로(LETZero)' 제품이 적용됐다. LG화학은 폐플라스틱을 알갱이 형태의 재활용 원료(PCR ABS)로 되돌리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는 신형 리모콘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를 통해 연간 약 11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와 약 3.3톤(tonCO2-eq) 규모 탄소배출량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U+tv 리모컨으로 재활용되는 폐플라스틱은 주로 모니터, 프린터, 셋톱박스 등 중소형 가전제품에서 나온다. 공장 작업자들이 수작업으로 가전제품을 분해, 플라스틱·철·고무 등으로 재활용 소재를 선별한다.

선별된 플라스틱 소재는 ABS 플레이크(조각) 형태로 분쇄된다. 오염물질 세척 과정과 추가 분류 과정을 거친다. 건조 과정까지 마친 ABS 플레이크는 1차 압출 공정을 지나 PCR ABS 펠릿(알갱이)의 모습을 갖추게 되고 색상 배합, 2차 압출 공정을 통해 최종 제품으로 완성된다.

김지혁 LG유플러스 LSR/UX담당(상무)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U+tv 신형 리모컨은 기업과 고객이 탄소중립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일상의 작은 부분부터 바꿔 나가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재활용 플라스틱 활용 'U+tv 신형 리모컨'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