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임직원 대상 ESG 특강 진행…'환경 경영' 강조


홍종호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초청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안랩은 '기후위기'를 주제로 홍종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임직원 대상 환경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발표했다.

지난 6일 열린 안랩 특강에서 홍종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안랩]
지난 6일 열린 안랩 특강에서 홍종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안랩]

이번 특강은 안랩이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월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의 일환이다. 환경 주제 특강은 이번이 두 번째다.

홍종호 교수는 "현재 한국 산업이 직면한 리스크 중 하나는 탄소중립으로 대표되는 '연기 없는 시대'에 얼마나 잘 대응하고 있는지 여부"라고 설명했다.

홍 교수는 "탈탄소가 새로운 규범이 된 현 시점에서 탄소 경쟁력은 기후 경쟁력이자 곧 기업의 경쟁력"이라며 "재생에너지 활용이 저조한 국내 현실을 고려했을 때 에너지 전환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랩 관계자는 "지난 6월에는 환경경영 방침 발표에 이어 지난 7월 국제표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임직원 대상 ESG 특강 진행…'환경 경영' 강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