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맥스에듀, '티맥스알지'로 사명 변경…"교육·지식 디지털 혁신"


슈퍼앱 기반 학습‧교육‧지식 플랫폼 출시 예정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티맥스에듀는 '티맥스알지(TmaxRG)'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7일 발표했다.

티맥스에듀는 '티맥스알지(TmaxRG)'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7일 발표했다. [사진=티맥스알지]
티맥스에듀는 '티맥스알지(TmaxRG)'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7일 발표했다. [사진=티맥스알지]

티맥스알지는 교육 분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올해 초 티맥스AI에서 독립해 별도 법인으로 출범했다. 그동안 티맥스의 인공지능(AI)기술을 기반으로 '와플수학' 등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알지'는 '알찬지식'의 줄임말이자 한자 '知(알 지)', 지식을 잘 인지하고 있는지 묻는 구어체 '알지?' 등을 함축한 용어다.

회사는 사명 번경을 시작으로 티맥스의 토털 케어 플랫폼 '슈퍼앱(SuperApp)'을 통해 교육‧지식 분야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베이스(DB)와 운영체제(OS), 오피스, AI,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융합한다.

내년 상반기부터 슈퍼앱 기반의 신개념 학습∙교육∙지식 플랫폼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메타버스·AI 기반의 수준별 맞춤 학습 플랫폼 '알지스터디(RG STUDY)'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는 교육 플랫폼 '알지클래스(RG Class)' ▲지식 플랫폼 '알지에이북(RG A-Book)'을 개발 중이다.

이동석 티맥스알지 대표는 "그동안 티맥스알지는 티맥스의 AI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며 교육 격차의 해소뿐만 아니라, 교육의 발전에도 기여했다"며 "이제는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에듀, '티맥스알지'로 사명 변경…"교육·지식 디지털 혁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