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 광주·호남 최초 '에루샤' 입점…스타필드·백화점 동시 추진


호남권 최초 스타필드 출점 위한 후보지로 어등산관광단지 검토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신세계그룹이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에 호남권 최초의 스타필드 건립을 추진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경험과 역량을 총 집결해, 쇼핑·문화·레저·엔터에 휴양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정통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 전경. [사진=신세계]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 전경. [사진=신세계]

동시에 신세계그룹은 기존 광주신세계를 대폭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해 지역 1번점을 넘어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새로 태어나게 될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아트 앤 컬처 파크)는 강남점의 고품격, 센텀시티점의 매머드급 규모, 대전점의 복합문화예술공간 등 전국 각지 지역1번점 매장의 장점들을 결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스타필드는 하남·고양·안성에 이어 광주에도 현지 법인을 세운다. 지역민 우선 채용으로 3만여명의 직간접 고용을 창출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브랜드 입점, 전통시장 지원 상생 프로젝트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는 2만5천여명에 달하는 직간접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우수 인재 인턴십, 지역 대학 산학협력 등 지역 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총 5만5천여명의 직간접 고용 창출은 물론 고용 유발로 인한 인구 유입이 이뤄질 전망이며, 두 곳 지역법인으로부터의 세수 증대도 기대된다.

특히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는 광주·호남 지역 최초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가 입점할 예정이며, 현재 지역 유일의 루이비통,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몽클레르 등을 포함한 530여개의 브랜드를 2배 가량 확대해 총 1천여개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는 "28년간 현지법인으로 함께 성장해온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기존 광주신세계의 가치를 계승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브랜드로 가득 채운 지역민들이 원하는 명소를 가장 빠르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 광주·호남 최초 '에루샤' 입점…스타필드·백화점 동시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