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년…"변함없는 인기"


국내 최초의 치어팩 타입 쉐이크 아이스크림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국내 최초의 치어팩 타입 쉐이크 아이스크림 '설레임'이 출시 20주년을 맞아 리뉴얼 된다.

27일 롯데제과는 자체 브랜드 진단을 통해 분석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불편 사항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레임 광고 이미지. [사진=롯데제과]
설레임 광고 이미지. [사진=롯데제과]

먼저 설레임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는 설레임 밀크쉐이크의 우유 함량은 기존 1%에서 10%로 10배가량 증가했다. 이는 구입 시점에 너무 꽁꽁 얼어 있어 먹기 힘들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우유 함량이 늘어나면서 어는 점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기 때문에 상온에서의 경도(단단한 정도)를 떨어뜨려 구입 직후에도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우유맛도 더욱 풍부해졌다.

또한 제품의 뚜껑이 잘 열리지 않는다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뚜껑의 크기를 기존 16mm에서 22mm로 키우고 돌출 면을 만들어 그립감을 높였다. 또 제품의 로고를 포함한 패키지 디자인도 바꿔 변화를 줬다.

롯데제과는 소비자조사에서 설레임이 냉동 상태가 오래 유지되고 휴대나 보관이 간편하다는 점 때문에 야외용 아이스크림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로 인해 한여름(7~8월)에 판매가 집중된 경향이 있었다.

롯데제과는 리뉴얼을 통해 설레임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설레임은 광고모델도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 새로운 광고 전략으로 시장 공략 지원에 나섰다. 새로운 광고 컨셉트는 설레임이 실내, 실외를 가리지 않고 일상 생활 속 시원함이 필요한 모든 순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20년…"변함없는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