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영우' 박은빈도 반한 '소덕동 팽나무'…어디일까?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어린 시절 저 나무 타고 안 논 사람이 없고, 기쁜 날 저 나무 아래에서 잔치 한 번 열지 않은 사람이 없고, 간절할 때 기도 한 번 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하는 '소덕동 팽나무'에 대한 대사다.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 [사진=박은빈 SNS]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 [사진=박은빈 SNS]

지난 20일 전파를 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회와 8회에는 도로 건립 계획으로 존폐 위기를 맞은 마을인 소덕동 중심에 거대한 팽나무가 있다.

드라마에 대한 화제성이 높은 만큼 팽나무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해당 팽나무는 실존하는 것으로 소재지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이다.

소덕동 팽나무는 높이 16m에 둘레 6.8m에 달할 만큼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어른 4~5명이 손을 잡고이어야 둘러쌀 수 있을 만큼 크다. 입지 환경과 생육 상태도 좋아 지난 2015년 7월 마을 보호수로 지정됐다.

'우영우'의 주인공 박은빈은 SNS에 소덕동 팽나무 아래 출연진들과 앉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소덕동 팽나무 [사진=창원시 SNS]
소덕동 팽나무 [사진=창원시 SNS]

창원시도 팽나무 홍보에 적극 팔을 붙이고 나섰다. 25일 창원시 SNS에는"'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보셨나요? 소덕동 에피소드의 팽나무는 창원시에 있습니다. 드라마의 여운을 느끼며 창원의 숨겨진 보석 팽나무가 있는 동부마을로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라는 말과 함께 팽나무 정보와 주소가 공유됐다.

동부마을 곳곳에는 이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팽나무 가는 길'이라는 손팻말도 등장했다. 팽나무 주변에는 주차가 불가능 해 마을 인근에 세워두고 걸어 올라가야 한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영우' 박은빈도 반한 '소덕동 팽나무'…어디일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