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미래형 편의점 열었다…AI 특화 매장 출격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AI(인공지능)를 통해 가맹점주와 소비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는 미래형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29일 GS리테일은 최첨단 리테일테크(Retail·Technology의 합성어)가 총동원된 편의점 GS25 DX LAB(Digital Experience LAB·디지털 경험 연구소)점을 역삼동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GS25 DX LAB점 내 마련된 스마트 카페25 공간 이미지. [사진=GS25]
GS25 DX LAB점 내 마련된 스마트 카페25 공간 이미지. [사진=GS25]

GS25 DX LAB점에는 ▲안면 인식 결제 솔루션 ▲AI 점포 이상 감지 시스템 ▲무인 운영점 방범 솔루션 ▲영상 인식 디지털사이니지 ▲디지털미디어월 ▲주류 무인 판매기 ▲라테아트 기기 등 19가지의 가맹점 운영 편의 솔루션과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기술이 적용됐다.

GS25는 DX LAB점 운영을 통해 여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시나리오 별로 각종 리테일테크를 실증, 확산 여부를 검토하고 미래형 편의점의 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GS25 DX LAB점의 외관에는 연구소 콘셉트의 분위기를 잘 구현하기 위해 반투명 컬러 글라스와 간접조명, 대형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고, 내부 약 190㎡의 전용 면적에는 각종 솔루션들과 연계된 21개의 스마트카메라와 200여개의 센서가 사용됐다.

점포 내부 약 40㎡ 면적에는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셀프존(ZONE) ▲카페라테 아트 기기 ▲텀블러 세척기 ▲리유저블(다회용)컵 반납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첨단 카페25 공간도 마련됐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미래형 편의점 열었다…AI 특화 매장 출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