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심야택시 대란 사라지나"…2년 만에 서울 지하철 심야운행 재개


노선·호선별 막차 시간 달라…서울 지하철 9호선·우이선·신림선부터 적용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서울시가 심야시간대 급증한 이동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하철 심야운행을 2년 만에 재개한다.

서울시는 오는 30일부터 지하철 심야운행을 재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에서 충정로역으로 향하는 지하철 2호선이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에서 충정로역으로 향하는 지하철 2호선이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지하철 심야 연장운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 및 적자 확대에 따라 2020년 4월부터 중단됐지만, 심야택시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재개됐다.

지하철 심야 운행은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부터 적용된다. 6월 7일부터는 서울교통공사 운영 노선인 2호선, 5~8호선도 연장 운행할 방침이다. 연장 운행 시간은 최대 다음날 새벽 1시까지다.

서울시는 이번 지하철 심야 시간대 지하철 운행이 총 161회 늘어나며, 최대 24만 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이동 불편도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시는 서울교통공사·코레일 공동 운영 구간인 지하철 1호선, 3호선, 4호선에 대해서도 7월 초 심야운행 재개를 목표로 긴밀하게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해당 구간들은 KTX, ITX, 서해선 등 복수노선 운행으로 열차 운행 조율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서울시는 지하철 노선별, 호선별 마지막 열차운행 시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열차 이용 시 운행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이제 마지막 단계인 지하철 심야 연장을 시행하게 되면 교통 운영 상황도 정상화돼 시민들의 심야 이동 불편도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야택시 대란 사라지나"…2년 만에 서울 지하철 심야운행 재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