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정수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4년 연속 1위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코웨이 정수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4년 연속 1위

코웨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BCI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표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생활환경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맞춤형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 형태를 구축하고 고객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정수기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 쿠쿠, 커먼타운과 협업 통해 브랜딩 캠페인 전개

쿠쿠홈시스가 프리미엄 코리빙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를 운영하는 리베토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쿠쿠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쿠쿠 인스퓨어룸 위드(with)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한다.

쿠쿠는 오는 30일까지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의 공용 공간과 객실에 입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2030 젊은 층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 인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캐논코리아, 자동 촬영 AI 카메라 파워샷 픽 판매 개시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자동 촬영으로 자연스러운 스냅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신개념 AI 카메라 '파워샷 픽'의 정식 판매를 개시한다. '파워샷 픽'은 촬영자가 없어도 자동 AI 촬영이 가능해 일상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길 원하는 유저나 유튜버, 브이로거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하다.

캐논 AI 카메라 '파워샷 픽' [사진=캐논코리아]
캐논 AI 카메라 '파워샷 픽' [사진=캐논코리아]

인물의 표정과 구도를 감지해 자동 촬영 기능을 지원하며, 콤팩트한 디자인과 약 170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전용 스마트폰 앱 '커넥트 앱 포 미니 PTZ 캠(Connect App for Mini PTZ Cam)'을 통해 특정 인물 등록 시 촬영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촬영 빈도, 탐색 범위, 줌 범위, 영상 화질 등 사용자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후지필름 코리아, 페이퍼 아티스트 박혜윤 '페이퍼 테일' 전시 오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페이퍼 아티스트 박혜윤 작가와 함께 '페이퍼 테일(PAPER TALE)'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약 7주간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클에서 열린다.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한 후 시간대별로 입장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전시 기간동안 전시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굿즈를 증정하고, 전시관람 선착순 300명에게 타이틀 로고로 꾸며진 와인 칠링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전시장 한 켠에는 엽서로도 활용 가능한 동화책 형태의 미니 도록을 비롯해 작품을 직접 조립할 수 있는 종이 왕관, 종이접기 키트 등 다양한 제품이 마련된다.

◆ 한국엡손, '디테일 포 투모로우' 2차 브랜드 캠페인 론칭

한국엡손이 '디테일이 만드는 더 나은 내일-디테일 포 투모로우(Details For Tomorrow)' 2차 브랜드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1년 브랜드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엡손의 솔루션을 한층 더 자세하게 담았다.

한국엡손 '디테일 포 투모로우' 2차 브랜드 캠페인 [사진=한국엡손]
한국엡손 '디테일 포 투모로우' 2차 브랜드 캠페인 [사진=한국엡손]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미래 등 3가지 주제에 적용되는 다양한 제품군과 사례를 중심으로 기획했다. 엡손은 브랜드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과 한국엡손 공식 SNS 채널에 영상을 최초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고객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이벤트와 여러 협업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 드롱기, 가정의 달 맞이 'VIP 클럽 홍보대사 이벤트' 실시

드롱기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VIP 클럽 홍보대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드롱기의 VIP 멤버뿐만 아니라 평소 커피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이벤트 기간 동안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매한 신규 고객이 드롱기 VIP 클럽 웹사이트 가입 시 기존 드롱기 VIP 클럽 멤버를 추천인으로 입력하면 완료되며, 추천인(기존 회원)과 피추천인(신규 회원) 모두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단 추천인은 구매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상태로 VIP 클럽 멤버십 권한이 있어야 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선물 신청은 최대 30회로 제한된다.

◆ 전자랜드, '선한과일'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 진행

전자랜드가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판매하는 '선한과일 펀딩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선한과일은 가락시장 법정 도매 법인인 서울청과의 베테랑 과일 경매사들이 직접 고른 국내 상위 10%의 우수한 과일을 판매하는 전자랜드의 과일 브랜드다.

전자랜드 선한과일 블랙보스 수박을 재배하는 손성기 농부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선한과일 블랙보스 수박을 재배하는 손성기 농부 [사진=전자랜드]

선한과일 크라우드펀딩은 와디즈를 통해 펀딩에 참여하면 펀딩 기간 동안 고품질로 재배한 과일을 수확 후 펀딩 참여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자랜드는 첫 펀딩 과일로 '블랙보스 수박'을 선정해 지난 13일부터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정수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4년 연속 1위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