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공개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1부 플레이 공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르4' 글로벌 이용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다큐멘터리 '와이 위 러브 미르4(Why we love MIR4)'를 13일 공개했다.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의 한 장면. [사진=위메이드]

다큐멘터리는 총 2부로 구성될 예정으로,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1부 플레이(PLAY)다. 미르4 글로벌을 사랑하고 즐기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 세계 각국 팬들의 인터뷰 내용이 담겼다.

필리핀 마닐라에 거주하는 한 '미르4' 글로벌 이용자는 "미르4 게임 줄거리가 매우 아름답고 풍부하다"며 "퀘스트로 풀어나가는 게임 스토리가 마치 K드라마와 같이 느껴진다"고 언급했다.

태국에서 미르4 글로벌을 즐기는 이용자는 "점령전이 가장 흥미롭다"며 "격렬한 혈투 끝에 점령석을 차지한 문파는 흑철세를 얻을 수 있기에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과 중국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힘을 합쳐 강력한 문파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몇몇 이용자는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과 만나기 어려웠는데 생활 속 허전했던 부분을 채워줬다"며 게임 속 작은 사회를 이루는 문파 콘텐츠를 언급하기도 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미르4 글로벌 P&E 요소에 대한 이용자들의 생각도 들어볼 수 있었다. 한 이용자는 "미르4를 플레이하며 처음 돈을 번 순간을 잊지 못한다"라며 애정을 전하기도 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추가로 보너스도 얻을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8월 정식 출시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 글로벌은 현재 전 세계 총 229개 서버를 운영 중이며,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140만 명을 기록했다.

한편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영상 2부는 추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