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후지쯔, 쿠버네티스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 출시


고성능‧고가용성·암호화 기능 제공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한국후지쯔가 쿠버네티스(Kubernetes)용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Enterprise Postgres)'를 출시했다.

한국후지쯔는 오픈소스 기반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7일 발표했다.

한국후지쯔가 쿠버네티스(Kubernetes)용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Enterprise Postgres)'를 출시했다. [사진=한국후지쯔]
한국후지쯔가 쿠버네티스(Kubernetes)용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Enterprise Postgres)'를 출시했다. [사진=한국후지쯔]

기업용 포스트그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B 솔루션으로 개방형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한다. 고성능‧고가용성을 갖췄으며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인메모리 기능은 하이브리드 트랜잭션 분석 처리(HTAP)를 통해 분석 쿼리 처리량을 최대 5배까지 높일 수 있다.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은 '지불 카드 산업 데이터 보안 표준(PCI DSS)'을 준수하며, 개발 환경에서 중요한 정보와 DB를 마스킹해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마스킹도 적용했다.

한국후지쯔는 금융사와 공공기관, 대학병원 등 국내 15여곳의 고객사에 기업용 포스트그레와 데이터 구축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승준 한국후지쯔 신규솔루션 그룹장은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의 특화된 솔루션과 안정적인 쿠버네티스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후지쯔, 쿠버네티스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