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론 머스크 "트위터, 53조원에 사겠다"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소셜미디어 트위터 상대로 적대적 인수합병 인수·합병(M&A)에 나섰다.

14일(현지시간) AP·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트위터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머스크가 전날 사측에 트위터의 나머지 지분을 매입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AP/뉴시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뉴시스]
[AP/뉴시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뉴시스]

머스크는 트위터 지분 100%를 1주당 54.20달러(약 6만6천530원)에 현금으로 인수한다는 조건을 제시했다. 총 430억달러(약 52조7천825억원)에 달하는 규모다.

현재 머스크는 현재 트위터 지분 9.2%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앞서 트위터 이사회 합류를 돌연 거부하면서 M&A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보낸 제안서에서 "트위터가 전세계 표현의 자유를 위한 플랫폼이 될 가능성을 믿고 투자했고, 표현의 자유는 민주주의가 기능하기 위한 사회 필수 요건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트위터에) 투자한 이후로는 트위터가 잘 될 것이라거나 현재 형태로는 이러한 사회적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것이라는 걸 깨달았다"며 "트위터는 개인 기업으로 변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머스크는 "내 제안은 최선이자 최종적인 것으로, 만약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주주로서의 지위를 재고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론 머스크 "트위터, 53조원에 사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