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올리브영, 옴니채널 전략 통했다…매출 2조원 돌파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CJ올리브영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CJ올리브영은 24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보다 13% 증가한 2조1천192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1천37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을 뛰어넘는 수준이다.,이전 최대 매출을 올렸던 2019년과 비교해 매출은 8%, 영업이익은 57% 증가했다.

CJ올리브영은 옴니채널 전략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옴니채널 전략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글로벌 실적이 동반 신장했다. 코로나19 타격으로 오프라인 유통 업체의 출점이 둔화된 상황에도 지난해 매장 수를 6개 늘렸다. 전체 실적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17%에서 지난해 23%까지 증가했다.

특히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2018년 말 선보인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이 급성장하면서 올리브영은 지난해 옴니채널 1위 사업자 입지를 확고히 했다.

올리브영의 강점인 MZ고객들의 충성도도 높아졌다. 지난해 온라인몰에는 1천만개가 넘는 리뷰를 확보했으며 모바일 앱 1천만 다운로드, 1천만 멤버십 회원까지 달성했다.

글로벌 사업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대응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전략이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K뷰티 허브인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과 일본 현지 제휴몰(라쿠텐·큐텐) 매출이 지난해 세 자릿수 신장했다. 올해는 글로벌몰에서만 100만명의 현지 외국인 회원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최우선으로 추진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해갈 것"이라며 "카테고리 확장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투자도 보다 적극 추진하며 최대 실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영, 옴니채널 전략 통했다…매출 2조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