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레고켐바이오, AACR 기점으로 성과 입증 시작-신한금투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7일 레고켐바이오가 미국암연구학회(AACR)를 시작으로 성과 입증을 하기 시작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2천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레고켐바이오는 8일 공개된 AACR 2022 초록에서 ADC 플랫폼을 적용한 4개 파이프라인의 연구 성과를 공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17일 레고켐바이오가 미국암연구학회(AACR)를 시작으로 성과 입증을 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레고켐바이오]
신한금융투자는 17일 레고켐바이오가 미국암연구학회(AACR)를 시작으로 성과 입증을 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레고켐바이오]

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레코켐 바이오는 자체 개발 예정인 ‘Trop2 ADC(LCB84)’에 관한 ▲Trop2+ TNBC ▲췌장암 ▲위암 ▲NSCLC CDX 모델에서 경쟁 Trop2 ADC인 트로델비, DS-1062와 비교해 우월한 항암 효과를 확인했다”며 “HER2 ADC(IKS014)는 파트너사인 익수다가 인비트로(in vitro, 세포실험)와 인비보(in vivo, 동물실험) 실험 결과에서 경쟁 파이프라인인 엔허투 대비 우월성과 레고켐바이오 링커 기술의 안정성·안정적인 PK·내약성 프로파일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어 “익수다가 기술이전해간 CD19 ADC(IKS03)는 DLBCL, MCL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임상 연구에서의 우수한 종양 억제 효과와 내약성을 입증했다”며 “또 익수다와의 ADC 플랫폼 기술이전 이후 처음 도출된 후보물질에 관한 연구성과가 공개됐다”고 설명했다.

연구성과 세부 결과는 4월 본 학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레고켐바이오는 AACR을 시작으로 연내 HER2 ADC 중국 1a상 결과 발표, 파트너사들의 연이은 글로벌 임상 개시 등 파이프라인 성과를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빅파마와의 기술이전과 더불어 면역항암제 병용요법 임상 계약 가능성도 존재한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고켐바이오, AACR 기점으로 성과 입증 시작-신한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