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시의 숲과 푸른 정원을 함께 늘려갑시다


- 17일 대전정부청사에서... ‘조경분야 단체장 소통 간담회’ 개최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17일 대전 산림청 청사에서 환경조경발전재단, 한국조경학회, 한국조경협회 등 국내 조경분야를 대표하는 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경분야 단체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도시숲·정원 가꾸기 등 조경 관련 정책의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조경ㆍ정원분야와 협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산림과 조경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재인식하고, 앞으로 산림·조경분야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민·관이 협력할 사항에 대해 중점 논의하였다.

산림청은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 등 탄소중립을 위해 도시권 내 숲과 정원의 확대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도시 환경 계획과 정원 조성에 대하여 전문성과 기술력을 두루 갖춘 조경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하였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탄소 중립실현을 위해 매우 중요한 도시숲ㆍ정원의 확대를 위해 조경분야의 도움과 협력이 절실하다”라며 “도시숲법 시행과 관련 사업들이 확대될 수 있도록 조경분야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경분야 단체장 소통 간담회 [사진=산림청 ]
조경분야 단체장 소통 간담회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시의 숲과 푸른 정원을 함께 늘려갑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