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 출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7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빚은은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복(福)호랑이 선물세트',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호랑이 모듬떡세트'는 단호박과 초코칩을 넣은 호랑이 모양의 '福호랑이 설기'와 7가지(흑미, 자색고구마, 쑥, 콩, 호박, 흑임자, 밤) 영양찰떡, 달콤한 '왕 찹쌀떡' 등으로 구성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왕찹쌀떡, 영양찰떡, 만쥬 등이 함께 구성된 '福감사세트'와 국내산 쌀로 만든 쫄깃한 가래떡과 다채로운 떡으로 구성된 '福장수가래떡세트'도 선보였다. '찰떡세트', '견과세트', '양갱세트' 등도 출시했다. 이외에도 국내산 쌀로 더 찰지고 쫄깃하게 만든 '순우리쌀 떡국떡'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찹쌀산자, 프리미엄 약과, 제수편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SPC삼립 빚은 설선물세트 [사진=SPC삼립]
SPC삼립 빚은 설선물세트 [사진=SPC삼립]

◆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성료

CJ가 'K컬처' 열풍을 이어갈 넥스트 리더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CJ나눔재단은 지난 한해 지원해온 K컬처 넥스트 리더들이 주도하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온∙오프라인 융합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는 참여 학생들이 준비한 창작 활동의 결과물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창작 뮤지컬과 창작 레시피, 창작곡 등 총 26개 동아리별 작품을 영상으로 제작, 온·오프라인 상영회를 통해 선보인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뿐 아니라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는 확장성까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금년 쇼케이스 행사는 청소년의 꿈을 지원∙확산하는 멘토단 '대학생봉사단 서포터즈팀'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참여자 주도형' 행사가 됐다는 평가다.

◆ bhc, 한우 전문점 '창고43' 설 선물세트 6종 예약 판매

bhc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고43 설 선물세트는 구이세트 3종,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 등 총 6종으로 프리미엄형에서 실속형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로 구분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등심, 안심, 채끝으로, '창고 스페셜 2호'(2.4㎏)'는 등심,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됐다.

불고기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이뤄져 내실 있는 실속형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에게 제격이다. 양념갈비세트인 '창고43 양념갈비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소갈비를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오는 26일까지 창고43 전 매장 카운터 및 네이버 예약(네이버에서 창고43 매장 선택 후 예약 버튼 클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배송일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 위메프 '1+1데이', 생필품∙겨울 필수품 등 하나 사면 하나 더

위메프는 17~19일 3일간 '1+1데이'를 열고, 평소 구성에서 추가로 하나를 더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주 사용하는 소모성 생필품부터 겨울철 인기 먹거리, 보온용품 등 최근 고객들이 많이 찾는 카테고리 중심으로 준비했다. '1+1데이' 스티커가 붙은 상품이면 1+1, 2+1, 3+1, 4+1 구성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모성 생필품인 ▲바디피트 볼록맞춤 중형16p 1+1 ▲댕기머리 DR 단백질 헤어팩 120ml 2+1 ▲마미스 베이킹소다 액체세제 2.5L 2+1 ▲꿈토리 점프 물티슈 캡형 100매 10팩 3+1 ▲스파온 5단수압상승 정수 필터 4+1 및 샤워기 세트 등을 판매한다. 자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대량 비축할 수 있도록 추가 제품을 증정한다.

겨울철 인기 먹거리 및 한파 대비용 보온용품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은 ▲태안산 손질꽃게 (5~7마리) 1+1 ▲덕만형제식품 야정담 불쭈꾸미 볶음 2+1 ▲흑토농원 고당도 조생감귤 4kg+1kg ▲코코블랑 양털안감 체크 파자마팬츠 1+1 등이다.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생분해성 포장재 사용 엽채류 출시

CJ그룹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재료 브랜드 '아이누리'의 신제품으로 생분해성 포장재를 사용한 친환경 엽채류를 출시했다. 유기합성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국가 인증 기준을 준수한 친환경 상추, 깻잎, 시금치, 쑥갓 등 총 11종이다.

아이누리의 생분해성 포장재는 식물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PLA(Poly Lactic Acid) 소재로,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 유해물질이 없고 폐기 시 퇴비화 조건에서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된다. CJ프레시웨이는 비닐 포장재 대신 생분해성 포장재를 사용함으로써 포장재 제작 단계에서 발생하는 탄소와 플라스틱의 사용량이 감소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생분해성 포장재 도입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ESG 핵심가치인 ▲건강한 식문화 ▲지속가능한 유통을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키즈 식재료 브랜드인 아이누리에 생분해성 포장재를 접목한 것은 아이들이 먹는 식재료뿐만 아니라, 포장재에도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더해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함이다.

CJ프레시웨이 자연 그대로 농산물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자연 그대로 농산물 [사진=CJ프레시웨이]

◆ CU·네오플 "청정 제주에서는 종이봉투에 넣어드립니다"

BGF리테일은 네오플과 손잡고 비닐봉지 사용량 감축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2022 We Make Green Jeju'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네오플과 함께 제주 관광 지역에 위치한 CU 150여 곳을 중심으로 비닐봉지 대신 종이봉투를 제공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왔다.

친환경 종이봉투는 재생지를 가공해 만들었으며 종이로 분리수거가 가능해 환경적 부담이 적다. 종이봉투 한 쪽 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 방법을 안내하는 그림도 디자인했다.

해당 캠페인은 관광객이 많은 제주도의 특성과 맞물려 가맹점주와 고객들로부터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종이봉투 사용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비닐봉지를 대체한 종이봉투는 약 230 장으로, 캠페인의 취지에 따라 고객이 종이봉투를 3회 이상 반복 사용했을 경우 최소 690만장의 비닐봉지 사용을 감축하는 효과를 낸 셈이다.

◆ 롯데백화점 "이번 설 선물은 '라방'으로 고민 끝"

롯데백화점이 '라방'으로 '홈설족(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을 찾아간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귀성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명절 선물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라이브 방송 채널인 '100LIVE(백라이브)'는 지난해 월 평균 조회수가 80만뷰로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특히 명절 시즌에는 평균 조회수와 주문량이 평소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에도 라이브 방송 중에만 만날 수 있는 상품과 특별한 혜택을 총 50회의 설 특집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먼저, 전통적인 선물부터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제품까지 설 선물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18일에는 유명 건강 브랜드 '세노비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41% 할인하여 선보인다. 방송 중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추가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1일에는 스타 셰프인 '구본길' 셰프가 직접 출연하여 생중계로 요리를 시연하며, 안창살, 토시살, 갈비살 등 롯데백화점 단독 정육 세트를 최대 22% 할인하여 판매한다.

◆ 마켓컬리, 최대 55% 할인 '컬리 리조트 연합전' 진행

마켓컬리는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로 여행 및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강원도 평창, 횡성, 원주, 경기도 포천 등의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의 리조트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컬리 리조트 연합전'을 오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각 지역별 리조트 시설에 따라 스키장 리프트, 장비 렌탈, 눈썰매, 케이블카, 곤돌라, 조식뷔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컬리 리조트 연합전'의 상품은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해 소가족 단위로 오붓하게 묵을 수 있으면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주변의 좋은 관광지가 있는 곳들 위주로 엄선했다. 먼저 강원도 평창의 용평 리조트는 해발 700m 지대에 위치해 있어 발왕산의 설경을 즐기기에 좋다. 용평 리조트 상품은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조식 패키지, 리프트권 패키지로 구분되어 있다.

조식 패키지는 더 샬레 레스토랑의 조식 뷔페 2인 제공 및 리프트, 장비 렌탈,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 30% 할인권을 제공한다. 리프트권 패키지는 리프트 반일권 2매 무료 제공과 리프트, 장비 렌탈, 발왕산 케이블카 30% 할인권 및 더 샬레 레스토랑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또한 강원도 횡성 지역에 있는 인기 리조트 웰리힐리파크도 선보인다. 웰리힐리파크는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 한샘, 자녀 유형에 따라 맞춤 공간 제안하는 '아이방상담소' 기획전 열어

한샘이 자녀방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자녀의 성향, 특성 등의 유형에 따라 한샘 자녀방 공간을 제안하는 '아이방상담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한샘은 온라인 홈페이지 '한샘닷컴'에서 '아이방상담소' 기획전을 열고 자녀들의 각 유형에 따라 한샘 자녀방 가구로 꾸민 다섯 가지 공간을 제안한다.

한샘의 '아이방상담소' 기획전에서는 자녀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설문을 진행하게 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말괄량이 삐삐형 ▲스스로 탐험가형 ▲반짝반짝 셀럽형 ▲부지런한 마법사형 ▲스마트한 발명왕형 등 한샘이 선정한 다섯 가지 형태의 자녀 유형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한샘은 자녀 특성에 따른 각 유형에 따라 자사 인기 자녀방 가구 ▲무이 ▲버니 ▲코티 ▲조이S ▲아이디S등으로 꾸민 공간을 제안하며, 자녀방 인테리어를 고민중인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 대웅제약 에너씨슬,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 대상 수상

대웅제약은 자사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이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각 분야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오고 있다.

'에너씨슬'은 대웅제약이 만든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실리마린 순도 60%의 고함량∙고품질 '에너씨슬' 외에도, 간과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관리하는 '에너씨슬 콜레다운', 간과 눈 건강을 돕는 '에너씨슬 밀크씨슬 루테인 아스타잔틴', 여성을 위해 항산화 기능을 더한 '에너씨슬 레이디 밀크씨슬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6종의 복합기능성 제품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이 건강 상태와 니즈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국제약용식물생산지침(GACP)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밀크씨슬 원료와 엄격한 3중 품질검사로 신뢰를 받으며 출시 1년 반 만에 대웅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았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