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 편의점서 요소수 판매 시작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세븐일레븐, 편의점서 요소수 판매 시작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유록스 요소수(10L)'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록스 요소수(10L)'는 요소수 시장점유율 1위인 롯데정밀화학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유록스'는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애드블루(Adblue) 인증을 받은 상품으로 글로벌 및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되고 있는 프리미엄 요소수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에서 요소수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에서 요소수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요소수 판매 제한 조치가 종료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요소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도입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공업단지, 물류센터, 드라이브인 상권 등에서 요소수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동학 세븐일레븐 비식품팀MD는 "그간 공업단지나 드라이브인 상권 내 위치한 점포에서 요소수 도입 요청이 많았다"며 "편의점이 높은 접근성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일상생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유한킴벌리 스카트, 가정용 강력 살균 소독티슈 신규 출시

유한킴벌리는 '스카트 강력 살균 소독티슈'를 신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스카트는 집안관리용품 시장 진입 1년 만에 두 자릿수 점유율을 달성하며 가정 내 필수품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스마트 홈클리닝 브랜드'다.

스카트 강력 살균 소독티슈는 중앙방역대책본부 제시기준 살균 유효 농도 범위인 에탄올 70% 이상(약액 기준)을 함유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바실러스균 ▲폐렴막대균 ▲장염 비브리오 등 7종의 세균을 30초 안에 99.99% 이상 제거한다.

집안 곳곳에 다양하게 사용하는 제품으로, 늘어짐이 없는 촘촘하고 탄탄한 원단을 적용해 변형이 적고 닦임성도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공공장소 손잡이부터 스마트폰, 리모컨, 도어락 등 손길이 많이 닿아 추가적인 세균관리가 필요한 모든 곳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화장품 원료로 쓰이는 식품첨가물등급 자연유래 옥수수 발효 에탄올을 사용했고,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표시기준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가능물질 26가지와 화학보존제 11가지를 미리 파악하여 무첨가했다.

◆ 이마트24, '아임이 꿀차' 6종을 출시

이마트24는 차별화 상품으로 '아임이 꿀차' 6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헛개나무·홍삼 농축액과 꿀을 섞은 헛개나무·홍삼꿀차를 비롯해 생강·유자·한라봉·자몽&레몬 당절임과 꿀을 섞은 꿀차 등이다.

이번 꿀차 6종은 겨울철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원컵'으로, 테이크아웃 컵에 내용물이 담겨 있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마트24는 기존 일반 상품 대비 원물 함량을 20% 늘렸을 뿐만 아니라 진액 대비 원물의 맛과 풍미를 보다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당절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꿀차를 개발하게 됐다"며 "전세계 30여개국에 액상차(청류)를 수출하는 검증된 전문 기업 '다정'을 알게 됐고, 상품 출시까지 이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 남양유업,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육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 개최

남양유업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육아'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반려동물과 함께 아기를 양육하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아기와 반려동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육아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 '임신육아교실'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신비한 동물병원'의 박보영 수의사가 강연자로 출연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의학적 조언과 방법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또 반려동물과 아기가 함께 생활하는 것에 대한 다양한 속설과 오해를 밝혀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육아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남양 임신육아교실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엄마 아빠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육아 정보와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천 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하고 있다.

◆ 위메프, '반값데이'…온라인 최저가에서 50% 이상 파격 할인

위메프가 오는 15~16일 '반값데이'를 통해 온라인 검색 최저가에서 50% 이상 할인한 특가 상품들만 모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든 딜의 1번 상품(옵션)은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50% 이상 할인된 파격가에 판매한다. 의류, 뷰티, 식품, 생활·주방용품 등 카테고리를 총망라한 인기 상품을 엄선했다.

초특가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15일 0시부터 하루 6번(0시·9시·12시·15시·18시·21시) 타임별로 상품을 5개씩 공개해 이틀간 총 60개 타임세일 상품을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팀버랜드 후리스롱재킷 ▲아임닭 닭가슴살 큐브(버섯불고기) ▲세리박스 베리굿밀 다이어트 ▲자연마루 호박고구마 3kg(대) ▲마티노가구 인조가죽 원목 쇼파 ▲셰프리아 스톤 파티웍 28cm ▲케어미핏 성인용 블랙 100매 등이다.

이밖에 겨울철 피부 관리 용품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데생 2in1 LED 마사지기 ▲파워풀엑스 리커버리크림 ▲JHP 139골드 콜라겐팩 등이다.

◆ 티몬, 아티스트 리안과 신규 라방 '리안의 선물 상담소' 시작

티몬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에서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의 아티스트 리안과 함께 토크쇼 형태의 선물 추천 라이브방송 '리안의 선물 상담소' 코너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되는 '리안의 선물 상담소'는 티몬 고객들과 소통하며 선물을 추천하는 컨셉의 신규 코너다. 설 선물, 발렌타인데이, 졸업/입학, 결혼·이사, 기념일 등 다양한 시즌 별 최적의 센스 만점 선물 하나를 선정해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특히 일방적인 상품 판매 방송이 아니라 토크쇼 형태로 고객이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방송 전 티몬에서 미리 공개 되는 상담 페이지를 통해 선물하고 싶은 사람과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능하다.

이 중 리안이 추천하는 선물의 컨셉과 가장 적합한 사연을 하나 선정해 생방송에서 실시간 통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사연의 주인공과 대상자에게는 리안의 친필 싸인과 편지 등 깜짝 선물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정재훈 티몬 커머스솔루션개발팀장은 "일방적인 상품 판매가 아닌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형태의 양방향 라이브 방송 코너"라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몬이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의 아티스트 리안과 신규 라이브 방송 '리안의 선물 상담소'를 시작한다. [사진=티몬]
티몬이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의 아티스트 리안과 신규 라이브 방송 '리안의 선물 상담소'를 시작한다. [사진=티몬]

◆ G마켓·옥션, 농협축산 손잡고 '한우한돈' 설 선물 세트 단독 할인

G마켓과 옥션이 다가오는 설 명절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해 오는 23일까지 농협축산 전문 브랜드 '라이블리'의 한우와 한돈 설 선물세트를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농협 라이블리 공식 홈페이지보다 최대 49% 저렴한 가격이다.

품질이 보증된 한우와 한돈만을 엄선해 자체 공장에서 안전하게 생산하는 농협 라이블리는 도축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엄격한 온도 관리를 거쳐 제품의 신선도를 보장한다. 또 제품을 빈틈없이 밀착되는 스킨포장 방식으로 완벽하게 진공 포장해 육즙의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이러한 고품질의 한우와 한돈을 구이용부터 불고기용, 국거리용 등 다양한 상품을 농협라이블리 공식홈페이지보다 최대 49%까지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여기에 전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과 4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25%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농협 라이블리 제품 외에도 평창, 영월, 정선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프리미엄 '대관령한우'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전남 8개 축협의 공동 브랜드 '녹색한우' 제품도 판매한다.

◆ 롯데마트, 일주일 간, 호주산 소고기와 양고기 할인행사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19일까지 전 매장에서 호주산 소고기와 양고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갓성비(God+가성비)'와 '트렌디' 스테이크를 테마로 호주산 소고기·양고기를 20~5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로 구매 시 호주산 와규 윗등심살(100g)은 30%, 호주 항공직송 램(양고기) 숄더렉(100g), 프렌치렉(100g)은 20% 할인한다.

또 불고기, 샐러드, 국거리, 산적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호주산 곡물비육 앞다리살(100g)도 50% 할인한다. 스테이크와 구이용으로 활용되는 호주산 곡물비육 부채살(100g)과 척아이롤(100g)도 각 35%, 30% 할인 판매한다.

김나영 롯데마트 축산MD는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대표적인 인기 축산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요리의 만능 부위인 소 앞다리살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니,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파인다이닝'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빙그레 건강 tft, 신제품 '마노플랜 눈 건강' 출시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이 신제품 ‘마노플랜 눈 건강’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따.

'마노플랜 눈 건강'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 가지 성분을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으로 구성됐다. 빌베리 추출 분말, 결명자 추출 분말, 블루베리 농축 분말 등의 부원료도 담았다.

두 알의 캡슐이 포 타입으로 개별 포장된 '마노플랜 눈 건강'은 휴대가 용이하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햇빛에 의한 제품 변질을 막는 포장 디자인을 적용하여 유통기한까지 성분의 표시 함량 유지가 가능하다.

'마노플랜(manoplan)'은 '빙그레 건강 tft'의 브랜드 중 하나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쉽고 간편한 건강관리를 위해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빙그레 건강 tft'는 마노플랜 외에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비바시티'와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더:단백' 등으로 세분화돼 있다.

◆ 코리아나화장품 '세레니끄', 6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코리아나화장품은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레니끄'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고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6년 연속 '국내 에스테틱샵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세레니끄(CELLENIQUE)'는 과학적인 피부 진단과 전문 컨설팅을 통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에스테틱 브랜드다. 34년 전통의 뷰티 전문 기업 '코리아나 화장품'의 노하우와 탄탄한 기술력이 결합된 에스테틱 전문 제품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처방과 전문적인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세레니끄는 ▲영양, 탄력, 브라이트닝 등 피부고민별 맞춤 프로그램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전문 테크닉 및 트러블 케어 ▲남성 고객을 위한 맨즈 프로그램 ▲계절변화에 따른 시즌기획 프로그램 등이 있다.

특히 고객의 당일 피부 컨디션에 따라 제안하는 맞춤형 에스테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인 1실, 1대1의 프라이빗 케어와 최고급 구스 다운 이불, 토퍼 매트리스를 비치하여 지친 일상 속 완벽한 휴식을 제공한다.

아울러 방문 고객의 관리 효과를 오랜 기간 유지시켜줄 수 있는 '홈 케어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 편의점서 요소수 판매 시작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