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상] 80대 치매 노인 집단폭행한 직원 CCTV 공개…충격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경북 김천의 한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직원들이 80대 치매노인을 집단폭행한 상황이 녹화된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3일 JTBC는 김천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발생한 노인 폭행 당시 여러 명이 가담한 정황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직원들은 노인이 말을 듣지 않자 노인의 손과 발을 묶고 바닥으로 내동댕이 치는 가학적 행동을 이어갔다. [영상=JTBC '뉴스룸' (피해자 가족 제공)]
직원들은 노인이 말을 듣지 않자 노인의 손과 발을 묶고 바닥으로 내동댕이 치는 가학적 행동을 이어갔다. [영상=JTBC '뉴스룸' (피해자 가족 제공)]

영상에는 직원들이 노인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직원 두 명은 자신의 체구보다 한참 작은 노인 머리채를 양쪽에서 잡고 흔들며 놓지 않았다. 그들은 무릎으로 노인을 찍어 누르는 듯 보이기도 했고 마스크나 이불 등을 이용해 얼굴을 가리고 때리는 행동도 서슴지 않았다. 그래도 노인이 말을 듣지 않자 노인의 손과 발을 묶고 바닥으로 내동댕이 치는 가학적 행동을 이어갔다. 다른 직원 한 명은 한 발짝 떨어져 그런 행동을 그저 관망했다.

이 사건으로 노인은 다발성 늑골 골절과 흉부 타박상 등으로 전치 6주 진단을 받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노인 몸에 남겨진 폭행 정황  [사진=피해자 가족 제공]
노인 몸에 남겨진 폭행 정황 [사진=피해자 가족 제공]

경북 김천경찰서는 이들 직원에 대해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이어가다 지난 12일 시설 원장을 구속했다. 나머지 시설 직원 4명은 같은 혐의로 불구속 수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해당 노인보호센터의 과거 CCTV 분석 결과, 폭행으로 인한 추가 피해자 3명이 더 있는 것을 확인하고 여죄를 수사 중이다.

경찰은 센터 직원들을 이르면 다음 주쯤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 밝혔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상] 80대 치매 노인 집단폭행한 직원 CCTV 공개…충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