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상진 네이버 CFO,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선임


3월부터 임기 시작…최인혁 현 대표는 사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박상진 네이버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13일 박상진 현 네이버 CFO를 대표로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인사로 최인혁 현 대표는 자리에서 물러난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박상진 내정자는 재무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투자와 사업 라인업 확장 등을 추진하며, 네이버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 왔다"고 말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내정자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내정자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박 내정자는 아울러 네이버파이낸셜의 사내이사로서 그간 쌓아온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와 식견을 바탕으로 네이버파이낸셜이 금융 분야 기업들과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신임 대표 내정자를 중심으로 페이 서비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SME와 씬파일러 등 금융 소외 계층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는 금융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네이버가 갖춘 기술·서비스 역량과 회사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고, 금융사들과 다양하고 혁신적인 협력모델을 구축하며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 내정자의 대표 선임에 대해 최인혁 현 대표도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 대표는 이날 발송한 사내 레터에서 "한 회사의 대표가 바뀌는 것은 회사가 더 성장, 발전하기 위해 내리는 매우 중요한 결정"이라며 "신임 대표 내정자가 우리 회사의 성장을 잘 이끌어주실 수 있는 분이라는데 깊이 동의하며, 네이버파이낸셜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 대표는 또 "신임 대표 내정자는 재무 관점에서의 전략부터 다양한 국내외 투자, 사업 라인업 확장 등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네이버파이낸셜이 지향하는 금융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며 "무엇보다도 네이버 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이 필요한 네이버파이낸셜의 사업 특성상 이를 가장 잘 이해하고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분"이라고 평했다.

박상진 신임 대표 내정자는 오는 3월부터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프로젝트 꽃'을 기획하고 네이버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온 채선주 네이버 부사장은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직을 내려놓는다. 채 부사장은 앞으로 새로운 리더십의 안정적인 대외 활동을 지원하고 네이버의 ESG 활동을 추진해 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박상진 대표이사 내정자 프로필

*1972년생, 연세대 응용통계학 학사 / 고려대 경영대학원 석사

*1997.02~1999.11 삼성SDS

*1999.11~2004.06 네이버 경영기획팀장

*2004.07~2007.06 네이버 재무기획실장

*2007.07~2016.01 네이버 재무기획 담당 이사

*2016.02~ 네이버 CFO

*2019.11~ 네이버파이낸셜 사내이사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상진 네이버 CFO,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