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 QR코드로 간편출금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카카오뱅크 이용자는 QR코드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출금할 수 있다.

29일 카카오뱅크는 카드를 소지하지 않더라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만으로 현금입출입기(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도록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서비스 개편 이미지.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서비스 개편 이미지.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이용자는 ATM에 노출되는 QR 코드를 촬영하고 카카오뱅크 앱에서 출금할 금액과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출금이 완료된다.

출금 단계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출금 과정에서 ATM과 고객 간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 정보의 유출도 방지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미니(mini) 계좌 중 1개만 등록 가능하며, 계좌 등록 및 삭제, 등록 계좌 변경은 1일 1회만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기존 CU 편의점과 롯데 유통점(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에서만 가능했던 스마트출금 사용처를 GS25, 미니스톱까지 확대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민해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이롭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 QR코드로 간편출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