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질의 산림복지전문가 양성을 위해 머리를 맞대다


- 2021년 산림복지문가 양성기관 소통 연수회 개최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일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2021년 산림복지전문가 양성기관 소통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전국의 산림청 지정 산림교육·치유전문가 양성기관 80곳의 대표 및 전담관리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산림청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올해 5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 양성기관 실태조사 결과 도출된 주요 문제점과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교육과정의 운영·관리, 평가방식 등 제도 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포함하여 2022년 상반기 중 산림교육전문가 자격제도의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산림청은 또 예비 산림복지전문가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양성기관 운영 내실화를 강화하고자 부실 양성기관에 대한 행정처분 근거 및 세부기준 마련을 위한 관련 법령 개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현주 산림청 산림교육치유과장은 “양성기관은 국민에게 양질의 산림교육·치유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전문가를 키워내는 교육훈련기관으로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양성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협력을 통해 국민의 높아지는 수요에 맞는 양질의 산림교육전문가가 현장에 배치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산림복지문가 양성기관 소통 연수회 [사진=산림청 ]
산림복지문가 양성기관 소통 연수회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질의 산림복지전문가 양성을 위해 머리를 맞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