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기업 성장목표 둔 임원인사 단행


백신·신규 바이오 의약품 개발 성공 위한 인력 배치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2022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2일 SK그룹에 따르면 회사 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를 위해 계열사별로 인사위원회를 신설하고 CEO 및 주요 임원의 평가 등 계열사별로 독립된 인사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CI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CI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이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CEO를 포함한 주요 임원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후 새로운 임원 5명이 선임됐다. 신규 선임 임원은 김창신 운영지원실장, 김은정 QC실장, 임철호 Industrial Operation 담당, 유수안 마케팅실장, 유지현 법무실장 등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추진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자체 개발 및 위탁생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향후 백신과 신규 바이오 의약품 영역을 포함, 포트폴리오와 지역, 사업을 다각화하는 전방위적 확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둔 2022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수 차례에 걸쳐 R&D 및 생산 관련 조직을 재편하고 미래 성장 전략 실행을 본격화하고자 M&A, DT(Digital Transformation) 전문가 등 외부 인사를 적극적으로 영입한 바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기업 성장목표 둔 임원인사 단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