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마음 근력 업(up)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마음 근력 업(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마음 근력 업(up)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취업 상황에서 취준생들의 심리적, 체력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마음 근력 업(up)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마음 근력 업(up)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마음 근력은 하이데거의 실존철학을 배경으로 '나'라는 존재가 관계를 맺는 3가지가 곧 마음 근력이라고 한다.

마음근력은 자기조절력, 대인관계력, 자기동기력 이 3가지 능력을 갖추는 것을 뜻한다.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명상과 스트레칭뿐 아니라 면접에 대비한 체형 교정 요가,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 요가 등을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김억조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도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 근력 업 프로그램은 6편까지 제작해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튜브(링크)에서 제공하고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 경주캠퍼스, 마음 근력 업(up)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