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2021 AMA' 대상 수상…亞 최초 금자탑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아시아 가수 최초로 '2021 AMA'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하며 한국 대중음악 역사에 또 하나의 획을 그었다.

방탄소년단은 22일 오전 10시(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2021 American Music Awards'(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이하 AMA)에 참석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비롯해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22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개최되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레드카펫에 올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2021 AMA'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이 22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개최되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레드카펫에 올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2021 AMA' 공식 인스타그램]

이날 방탄소년단은 '2021 AMA'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페이보릿 듀오/그룹', '페이보릿 팝 송'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고, 노미네이트 된 모든 부문에서 수상하며 명실상부 전세계 최고의 보이그룹임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2019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투어 오브 더 이어', 2020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을 수상하며 3년 연속 AMA 트로피를 품에 안은 바 있다.

여기에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까지 수상하면서 방탄소년단은 4년 연속 AMA의 선택을 받은 것은 물론, 아시아 가수 최초로 'AMA' 대상을 받는 금자탑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듀오/그룹' 상을 수상한 이후 "아미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이 모든 것은 아미 덕분이다"며 "아미는 우리의 우주"라 고마움을 전했고, '페이보릿 팝 송' 수상 이후에는 "이 노래를 '버터'처럼 부드럽게 느껴달라. 어려운 시기지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었던 노래였다. 이 메시지가 많은 분들에게 닿았음을 증명하는 상"이라며 기쁨을 만끽했다.

또 방탄소년단은 '2021 AMA'에서 콜드플레이와 함께 '마이 유니버스' 협업 무대를 선보이며 전세계 팬들에게 음악으로 하나 되는 감동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올해 발표한 'Butter'로 미국 빌보드 핫100 10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퍼미션 투 댄스'와 '마이 유니버스'도 빌보드 핫100 1위에 올랐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2021 AMA' 대상 수상…亞 최초 금자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