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동 전투로 차별화…넥슨 '던파 모바일' 25일 사전예약


2022년 1분기 출시 목표…윤명진 디렉터가 개발 총괄

[사진=넥슨]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이 오는 25일부터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의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2022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던파 모바일은 전 세계 7억 회원과 누적 매출 150억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스테디셀러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다. 수동전투 기반의 원작 액션성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던파 모바일은 각 던전을 돌며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와 이용자간 대전(PvP) 역시 수동 전투를 기반으로 한다. 수동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조작 방식에도 공을 들였다.

모바일 전용의 터치 조작을 이용한 새로운 방식을 탑재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액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스킬 조작 방식을 각자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직접 커스터마이징도 지원한다.

최근 다수의 모바일 게임이 자동전투를 기반으로 '보는 플레이'를 선보이는 가운데, 던파 모바일은 2D 도트 그래픽 바탕으로 오락실 액션의 손맛을 살려 '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던파 모바일은 더욱 깔끔해진 2D 도트 그래픽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원작의 기본 세계관을 토대로 하면서도 원작과는 차별화된 스토리가 전개된다. 과거의 엘븐가드, 로리엔, 비명굴,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등 추억의 공간을 제공해 던파 이용자의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던파 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등장하는 등 색다른 재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윤명진 네오플 디렉터가 전체 총괄을 맡고 진두지휘하는 던파 모바일은 250명 이상의 개발진이 투입돼 수많은 R&D를 진행하고 국내와 중국에서 다양한 방식의 FGT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특히 성공적인 론칭 준비를 위해 지난해 근무지를 제주에서 서울 사무소로 이전하며 외부 우수 개발 인력을 흡수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명진 네오플 디렉터는 "게임을 즐기는 것 자체에 집중한 성장과 파밍을 선보이기 위한 방향으로 던파 모바일의 개발에 매진해왔고 빠른 시일 내에 국내 이용자분들께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과거 던파의 향수를 느끼는 동시에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던파만의 액션성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동 전투로 차별화…넥슨 '던파 모바일' 25일 사전예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