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디션' 글로벌 e스포츠 경기 열려…한국 2연패 노린다


제13회 IESF 월드 챔피언십 참가…13일부터 20일까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PC 온라인 게임 '오디션'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가 이달 열린다.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오디션이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국제이스포츠연맹(IESF) 주최로 열리는 'IESF 제13회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이하 IESF 챔피언십)에 참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IESF 챔피언십 참가 종목 중 한국 게임은 오디션이 유일하다.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IESF 챔피언십에는 60여개국이 참여하며 오디션 종목에는 한국, 베트남, 브라질, 스리랑카,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태국, 페루 등 8개국 대표선수 각 1명씩 나선다. 8명의 선수가 2개조로 나눠 3게임 점수 합산을 통해 3명씩 결선에 진출하고 이들 6명의 선수가 6게임을 치러 점수 합산으로 1위를 가린다. 한국은 지난해에 이어 오디션 종목 2연패를 노리고 있다.

경기는 IESF 공식 트위치&페이스북을 통해 영어로, 중국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인 'HUYA'를 통해 중국어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오디션은 음악에 맞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해 점수를 가리는 e스포츠 종목으로 캐릭터의 다양한 춤과 패션, 0.1초의 순간에도 승패에 반전이 생기는 경기 양상 등이 특징이다.

한빛소프트는 "IESF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기존 오디션 이용자는 물론 아직 오디션을 접해보지 못한 글로벌 국가의 게이머들에게도 세계적인 게임인 오디션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열리는 글로벌 대회인만큼 주최측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디션' 글로벌 e스포츠 경기 열려…한국 2연패 노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