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SPC 배스킨라빈스, '파바'와 순수 우유 아이스크림 선봬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 '파바'와 순수 우유 아이스크림 선봬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파리바게뜨(파바)와 협업해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과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인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은 우유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은 아이스크림으로, 고소하고 진한 우유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리바게뜨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순수(秀)우유 케이크'의 특징을 재현했다.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도 출시했다.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를 쌓아 올리고 고소한 풍미 가득한 우유 크림으로 케이크 전체를 감싼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동물성 유크림을 사용하여 더욱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파리바게뜨와의 '순수(秀)우유' 협업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0월 30일까지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 순수(秀)우유 케이크'를 구매하면 파리바게뜨의 '순수(秀)우유 케이크 홀 사이즈' 5천원 쿠폰을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SPC 파리바게뜨 '순수우유' 케이크 [사진=SPC]
SPC 파리바게뜨 '순수우유' 케이크 [사진=SPC]

◆ 동원홈푸드 '샌드프레소 커피&', MZ세대 골프족 겨냥한 이색 신메뉴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커피&'이 MZ세대 골프족을 겨냥한 골프장 전용 이색 신메뉴를 출시했다. '샌드프레소 커피&' 대영 힐스점은 충주에 위치한 대영 힐스 골프장 클럽하우스에 지난 4월 입점한 커피전문점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에스프레소 2샷이 들어가는 기본 아메리카노에 1샷을 추가한 '나이스샷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우유에 캐러멜, 초코시럽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한 '버디라떼' 등이다.

일반적으로 골프장 클럽하우스는 카페를 비롯해 식당, 주류 바 등 각종 외식 시설을 직접 운영하는 방식을 선호하지만, '샌드프레소 커피&'은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커피전문점 브랜드로서는 드물게 클럽하우스에 입점할 수 있었다.

'샌드프레소 커피&'은 세계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전 세계 상위 7% 이내의 최고급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다. 브라질, 과테말라, 이디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원두를 활용한 신선한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묵직한 맛의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를 골라 즐길 수 있다.

◆ 오뚜기, 깊고 진한 풍미 살린 '프레스코 리조또' 4종 출시

오뚜기가 재료 본연의 맛과 진한 풍미를 더한 '프레스코 리조또' 4종을 출시했다. 종류는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 ▲트러플 크림 리조또 ▲치킨 로제 리조또 ▲콰트로 치즈 리조또 등 4가지로, 다양한 구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먼저, '베이컨 토마토 리조또'는 맛있게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베이컨과 올리브를 넣어 기본에 충실한 리조또 맛을 구현했으며, '트러플 크림 리조또'는 블랙 트러플의 진한 향을 담은 크림소스에 양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치킨 로제 리조또'는 크림과 토마토가 어우러진 로제소스에 담백한 국산 닭가슴살을, '콰트로 치즈 리조또'는 4가지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보관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개발됐으며, 조리법도 간편하다. 제품 상단을 일부 개봉한 뒤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째 넣고 3~4분간 데우면 풍미 가득한 리조또가 완성된다.

◆ GC녹십자, 국내 최초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 발간

GC녹십자는 생산부문 통계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생산현장의 통계 사례를 책으로 엮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사례집이 발간된 건 품질 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생산과 품질관리 현장에서 통계적 기법을 이용한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런 상황에 맞춰, GC녹십자는 현장에서 자주 접하지만 명확하지 않았던 QM 통계 사례들을 모아 표준적인 통계 분석 방법을 제시하는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기초통계, 추정, 검정, 분석, 관리도 등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GC녹십자는 해마다 사례집을 발간하여 데이터 분석의 활용도를 공유, 축적하여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완성도 있는 책으로 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티몬 '10분어택 한번 더'…저녁 10시 앵콜 판매

티몬이 대표 프로모션인 '10분어택'에서 매출이 높았던 인기 상품을 당일 저녁 10시 10분 동안 앵콜 판매를 한다. 10분어택은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 동안만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시간한정형 프로모션으로, 2019년 첫 런칭 이후 티몬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티몬은 10분어택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앵콜 판매'를 새로 시작한다. 10분어택 상품들 중 10분간 1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인기 상품을 당일 밤 10시에 '10분어택'으로 다시 판매하는 방식이다. 10분이라는 짧은 시간 때문에 아쉽게 구매를 놓쳤던 고객들이 인기 상품 구매 기회를 마련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25일 '10분어택 앵콜'에서 판매된 상품은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숙박권 ▲가히 김고은 멀티밤 ▲설화수 탄력에센셜 3종 ▲천년홍삼 6년근 발효홍삼정 매일활력 ▲호주산 S등급 안창살 ▲겨울 여성 아우터 모음전 ▲가을 패션 모음전 등이다. 모두 10분 동안 1천만원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한 인기 상품들이다.

티몬 10분 어택 [사진=SPC]
티몬 10분 어택 [사진=SPC]

◆ 삼양사 어바웃미, 비건타이거와 함께 콜라보 굿즈 제작

삼양사 어바웃미가 친환경 굿즈로 클린 뷰티 브랜드 철학을 이어간다. 삼양그룹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는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브랜드 '비건타이거'와 함께 한정판 콜라보 굿즈를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굿즈는 카키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의 미니 에코백과 다회용 화장솜이 들어있는 에코 파우치 2종으로 구성됐다. 페트 재활용 원사 100%로 제작된 토트백은 비건타이거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더해져 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으로 재탄생됐다. 다회용 화장솜은 대나무 섬유로 만들어 세탁 후 재사용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제품으로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이번 굿즈는 어바웃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 참여자에게 제공된다. 어바웃미는 신규 스킨케어 라인인 '쌀 막걸리 라인'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굿즈 증정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굿즈와 함께 어바웃미 쌀 막걸리 스킨, 폼 클렌징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어바웃미 제품을 5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도 미니 에코백 1개를 증정한다.

◆ 일동제약,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UN SDGBI)​ 3년 연속 '1위 그룹' 선정

일동제약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 협회가 주관하는 '2021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UN SDGBI)'와 관련해 국내 지수 '1위 그룹'으로 선정됐다. UN SDGBI는 UN SDGs를 기반으로 하는 경영분석지수이자 지속지속가능경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지표다.

올해는 국내 1천개 기업을 포함한 전 세계 3천개 기업을 대상으로 UN SDGBI 평가·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국내 지수의 경우 1위 그룹 6곳, 최우수 그룹 33곳, 상위 그룹 55곳, 일반 그룹 79곳 등 총 173개 기업이 선정됐다.

UN SDGs 협회에 따르면, 일동제약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2020년 ESG 경영 평가 A등급 획득 ▲UN 우수사례 국제 친환경가이드라인 'GRP' AA+ 등급 획득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추진을 비롯한 친환경 기조 강화 ▲기부, 후원, 봉사와 같은 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 등을 인정 받아 3년 연속 1위 그룹에 올랐다.

◆ 버드와이저, 브랜드 모델로 '스우파' 우승 크루 발탁

버드와이저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Mnet 댄서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의 우승 크루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트리트 댄스 크루를 찾기 위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버드와이저는 자신들만의 개성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다양한 미션에 도전해 활약하는 '스우파' 댄스 크루를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버드와이저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선정했다. 버드와이저와 스트릿 댄서들과 만나는 신규 캠페인 영상은 오는 11월 공개할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모델 데뷔의 기회를 얻는 '스우파' 최종 우승 크루는 26일 화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영되는 Mnet '스우파' 9회의 파이널 무대에서 공개된다. 생방송으로 꾸며지는 파이널 무대에는 홀리뱅, 훅, 코카앤버터, 라치카 4개 크루가 국내 최고의 스트리트 댄스 크루 자리를 놓고 최후의 배틀을 펼친다. 글로벌 응원 투표와 생방송 문자 투표 점수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크루가 영광의 최종 우승 크루를 차지한다.

◆ 교촌치킨, 유튜브 콘텐츠로 '맥스서밋 2021' 어워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의 콘텐츠로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MAX SUMMIT) 어워드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 7회를 맞은 맥스서밋 2021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 행사로, 누적 참가자 1만 명과 발표 연사 750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는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 이다.

이번 맥스서밋 2021 어워드에서 수상한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는 '비대면으로도 서로 교촌의 진심이 통할까? FAN KLUB EP. 2'다. 콘텐츠 내용은 단체 오픈 채팅방에서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총 5명의 출연자들이 교촌치킨을 주제로 교촌에 진심인 자를 찾는 마피아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후에는 교촌 수제맥주, 신제품 발사믹치킨 등 교촌의 메뉴들을 함께 즐기며 교촌을 자연스럽게 알린다.

해당 콘텐츠는 출연자들의 넘치는 재치와 콘텐츠의 신선한 컨셉이 합쳐져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해 현재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롯데칠성,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시원함의 대명사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로,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245mL 한 캔 기준 식이섬유 3g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미치동 스파클링'은 최근 소비자들이 음료를 음용함에 있어 건강까지 고려하는 점과 다양한 발효 음료 제품들이 출시되는 점을 주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지난 상반기 '정성발효즙', '브루잉콤부차' 등 발효음료들을 출시한 바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본격화하기 위해 발효 음료 전문 브랜드 '보글보글랩'을 런칭했다. 보글보글랩은 발효 의성어 '보글보글'과 실험실을 뜻하는 영어 단어 'LAB'을 더해 명명한 것으로, 전통 발효음료의 통념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발효 음료를 만드는 브랜드다.

보글보글랩 첫 제품인 '미치동 스파클링'은 음료 전문 미디어 '마시즘'과 롯데칠성음료가 운영하는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플랫폼 '음료학교'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동치미 국물을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탄산음료다.

◆ 위메프, 핼러윈·겨울패션 등 10월 인기 키워드 공개

위메프가 최근 이용자가 많이 찾아본 키워드를 선정, 연관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위메프는 27~31일까지 '이달의 HOT 키워드' 기획전을 열고, 인기 급상승 키워드를 토대로 한 트렌드 상품을 선보인다.

10월 인기 키워드로 ▲핼러윈 ▲방한 용품 ▲2021햅쌀 ▲김장 준비 ▲겨울 패션 등이 선정됐다. 10월 마지막 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의 수요와 최근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서둘러 겨울을 대비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주요 상품은 ▲핼러윈 풍선 6입 1천500원 ▲BYC 발열내의 남성용 5천900원 ▲2021년 햅쌀 고향쌀 10kg 3만4천900원 ▲충북 괴산 배추 20kg 3만4천900원 등이다. 트렌드 키워드 연관 상품을 정해진 시간에 한정 수량으로 초특가에 판매하는 '타임 세일'도 진행한다. 타임 세일은 27일 0시와 12시에 공개한다.

◆ 맘스터치, 모든 치킨 세트 업(UP) 가능…치킨 세트 상시 운영

맘스터치는 치킨을 감자튀김, 콜라와 함께 세트업 할인가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 세트' 메뉴를 상시 운영한다.

새롭게 운영되는 맘스터치 치킨 세트는 단품 치킨 메뉴에 2천원을 추가하면 케이준양념감자(S, 1천700원), 콜라 1잔(1천600원)이 함께 제공되어 총 1천300원의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이에 후라이드치킨 반마리 세트는 1만원, 싸이순살세트는 1만1천900원 등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더 알찬 구성으로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치킨 세트는 떡강정, 통다리, 텐더류 제외한 싸이순살, 뼈치킨(반마리 포함) 등 모든 치킨 메뉴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맘스터치 매장 및 배달앱 등 모든 채널에서 상시 운영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SPC 배스킨라빈스, '파바'와 순수 우유 아이스크림 선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