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현모 KT, 공식 사과…"조속히 보상방안 마련하겠다"


원인은 서비스 고도화 위한 최신설비 교체 작업 중 경로설정 오류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KT 통신 장애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에 공식 사과했다.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KT그룹 미디어 콘텐츠 사업 전략 발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T]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KT그룹 미디어 콘텐츠 사업 전략 발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T]

26일 구현모 KT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지난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은 이용자에 사과했다.

구 대표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고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KT 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아울러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고 부연했다.

구 대표는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며 "다시 한번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현모 KT, 공식 사과…"조속히 보상방안 마련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