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블로그 리뷰 연동


상품 후기 쉽게 볼 수 있어…내년 '브랜드커넥트'와도 연동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네이버쇼핑 브랜드스토어 상품 리뷰 하단에 블로그 리뷰 등 쇼퍼블 콘텐츠들을 활용할 수 있는 연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는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 및 브랜드스토어 판매자들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는 '머천트 솔루션'의 일환이다. 최근 머천트 솔루션을 통해 NFA, 정기구독 등의 솔루션들이 추가된 바 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브랜드사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활용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등록된 이벤트 글이나, 상품 정합성과 리뷰 퀄리티가 높은 콘텐츠 등을 작성자 동의 후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창작자들이 남긴 체험 후기나 상품평, 활용 사례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측은 "리뷰 콘텐츠가 사용자들의 쇼핑 경험을 돕는 생생한 UGC 콘텐츠의 역할로도 발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내년 중에는 창작자와 브랜드의 연결을 돕는 '브랜드커넥트'와 연계해,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 창작자와의 협업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브랜드커넥트를 통해 마케팅이 필요한 브랜드사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의 제휴가 가능하며, 인플루언서는 콘텐츠 노출 범위 확대는 물론 수익 다각화까지 누릴 수 있다.

'브랜드커넥트'는 지난 9월 베타 오픈한 서비스로, 주제별로 전문성을 갖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제휴를 원하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나 SME의 상품을 마케팅 콘셉트, 창작자 특성 등에 따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베타 오픈 후 현재 3천여건 이상 제휴가 이뤄지며 상품의 특성과 개성에 맞는 창작자와 브랜드를 서로 연결했다. 네이버는 블로그 콘텐츠 연동 솔루션을 가구·인테리어, 주방, 반려동물, 키즈, 뷰티 등 일부 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 우선 제공하며, 추후 사용성에 따라 스마트스토어 등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김균희 네이버 포레스트(Forest) CIC 책임리더는 "사용자의 구매결정에 도움을 주는 쇼퍼블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신뢰할 수 있는 창작자와 판매자를 서로 찾기 위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형 브랜드와 유명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작지만 개성있는 브랜드와 창작자에게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 지원과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블로그 리뷰 연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