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 의정부시 '공부하는 문화도시' 릴레이


[아이뉴스24 고성철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행정이 공부하는 문화도시’릴레이 캠페인을 벌였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안병용 시장(우측에서 두번째)은 시장실에서 문화도시 릴레이 캠페인을 직원들과 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지난 22일 안병용 시장(우측에서 두번째)은 시장실에서 문화도시 릴레이 캠페인을 직원들과 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시는 캠페인은 행정과 시민이 함께 공부하는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의회, 유관기관, 1천500여 공직자와 시민들이‘시민을 기억하는 도시, 미래를 준비하는 시민’의 문화도시 비전을 바탕으로 문화공간, 문화시민, 문화역량, 문화자치에 대해 이해하고 문화도시로 가는 길에 소통의 시간이 됐다.

의정부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제4차 (예비) 문화도시 조성사업 서면심사를 통과하고 현장검토를 거쳐 최종발표회를 앞두고 있으며, 시민들의 창조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시민이 제안하고 기획하는 다양한 문화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김진혁 문화관광과장은 “의정부시 전 공무원이 참여한 ‘행정이 공부하는 문화도시’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행정과 시민이 서로 존중하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의정부=고성철 기자(imnews65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 의정부시 '공부하는 문화도시' 릴레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