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2일) 쌀쌀한 출근길 추위…동해안 가을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2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을 중심으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내리는 비는 낮에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북남부동해안, 밤에는 경남권동해안으로 확대되겠다. 전남서해안은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2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2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이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상권동해안은 다음날(23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다.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도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경상권동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울릉도‧독도, 경북동해안 5~30mm,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남권동해안 5mm 미만이다.

낮 최고기온은 14~19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인다.

이날 밤 동해남부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를 시작으로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2일) 쌀쌀한 출근길 추위…동해안 가을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