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품질조사 1·2위 차지


초기품질·내구품질 각각 1·2위…차량 보유자가 직접 평가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의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각각에서 렉서스가 1위, 토요타가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초기품질은 새 차 구입 후 평균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하며 내구품질(TGW-d)은 새 차 구입 후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두 조사 모두 차량 보유자에 의한 직접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특히 렉서스는 이번 품질 조사 결과 발표를 포함해 올해 2021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AS 만족도(CSI) 등 4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와 토요타가 2021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에서 수입차 부문 1, 2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권위 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의 품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결과를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천382명을 대상으로 2021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