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CNS-GC녹십자헬스케어-LGU+, 마이데이터 사업 '맞손'


3사 협약으로 '금융·헬스케어·통신' 결합 서비스 추진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 CNS가 '금융·헬스케어·통신' 결합 서비스를 통해 마이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LG CNS가 LG유플러스, GC녹십자헬스케어와 마이데이터 공동사업 MOU를 체결하는 모습 (왼쪽부터) LG CNS 김은생 부사장,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 [사진=LG CNS]
LG CNS가 LG유플러스, GC녹십자헬스케어와 마이데이터 공동사업 MOU를 체결하는 모습 (왼쪽부터) LG CNS 김은생 부사장, GC녹십자헬스케어 안효조 대표이사,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 [사진=LG CNS]

LG CNS가 GC녹십자헬스케어, LG유플러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사업'을 위한 3사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LG CNS는 이달 초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한 이후, GC녹십자헬스케어, LG유플러스를 시작으로 비금융 데이터 수집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외부 기업과의 본격 제휴에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LG CNS는 '금융·헬스케어·통신' 분야 마이데이터 결합 서비스 '라이프 매니징' 개발에 나선다.

'라이프 매니징'은 고객의 금융 데이터, 건강 데이터, 통신 데이터 등을 고객 동의 하에 수집하고, AI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생활 목표 관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3사는 본 서비스 개발을 위해 '라이프 매니징' 서비스 기획, 사업 개발 등에 공동 착수한다.

'라이프 매니징'은 3사가 보유한 각자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개발을 추진 중이다.

또한 데이터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 2차 개정 등 마이데이터 법제화 과정에 맞는 서비스 모델을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LG CNS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여행, 자기계발 등 생활 주제의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한다. 유통, 교통, 숙박 등 고객 생활 전반에 관련된 여러 기업들이 제휴 대상이다.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기업들간의 ‘데이터 얼라이언스’ 결성 작업도 시작한다. 이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자만의 서비스가 아닌, ‘데이터 얼라이언스’에 소속된 기업들간의 연계형 마이데이터 제공한다.

이관복 LG CNS 마이데이터사업추진단 단장은 "IT 전문성을 바탕으로 데이터에 대한 고객의 주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보 관리에 주력할 것"이라며, "고객이 마이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데이터와 서비스를 계속해서 찾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GC녹십자헬스케어-LGU+, 마이데이터 사업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