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보통신,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본격 추진


메디플러스솔루션과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발굴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미래 신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롯데정보통신 한재호 U-헬스부문장(왼쪽 네 번째)와 메디플러스솔루션 배윤정 대표(오른쪽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한재호 U-헬스부문장(왼쪽 네 번째)와 메디플러스솔루션 배윤정 대표(오른쪽 네 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대표이사 노준형) 지난 24일 가산동 본사에서 현대중공업그룹 계열회사인 ㈜메디플러스솔루션(대표이사 배윤정)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 건강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개발 ▲ 모바일 문진을 통한 멘탈케어 서비스 ▲ 실버케어 등 신개념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 및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의 사업 역량을 결합하고 기술을 교류하는 등 전략적 협업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20여 년간 국내외 다수의 병원정보시스템과 공공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건강관리플랫폼 '하이유(HI-U)'를 통해 맞춤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21년 8월 현대중공업그룹에 인수된 메디플러스솔루션은 건강관리 서비스인 '세컨드 윈드'와 암생존자 건강관리 서비스인 '세컨드 닥터' 등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상용화 하여 운영 중에 있다.

배윤정 메디플러스솔루션 대표는 "롯데정보통신과의 협업을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컨텐츠 형태의 다양화, 커머스 연동을 통한 리워드 확대, 의료기관과 서비스의 데이터를 연결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의 시도 등 서비스 이용자의 사용성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장 확보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호 롯데정보통신 U-헬스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헬스케어 솔루션과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롯데정보통신이 보유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 역량과 결합시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본격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